Hiko
Hiko는 그리스인과 미국인을 양친으로 Canada에서 출생하여 그리스 아테네에서 성장하였는데, 어려서부터 어머니의 아름다운 소프라노 음성을 들으며 자라 classic 음악에 대한 사랑은 자연스런 것이었다.
피아노와 음악 이론이나 작곡도 공부하지 않은 그가 피아노를 시작한 것은 시카고에서의 고교시절인 17세 때였으며, 그러면서 자신에게 작곡 소질이 있음을 깨닫게되었다.
고교에 다니는 동안, 유명 Orchestra 단원과 음대 교수들에게서 flute을 배워서 여러 solo flute 경연에 나갔으며, 십대 나이로 The Chicago Flute Society, The Chicago Symphonic Wind Ensemble, The North Winds 그리고 The North Park Symphony Orchestra의 멤버가되었다.
또한 그와 같은 전문가들에게서 Oboe를 배워서 여러 Opera Orchestra의 Oboe 제일 주자로서의 위치에도 서게되었다.
New Age music의 작곡에 착수한 것은 English horn 연주를 포함하여 그의 음악적 재능의 연장이라 하겠다.
1995년 Orchesta에서의 연주를 떠나 본격적으로 piano 곡의 작곡에 몰두하게 된다.
그후, 1999년 Real Music과의 계약하에 [Touching Beauty]와 [Freedom To Love]를 냈고, 이 두 Compilation이 전 세계적으로
발매되었다.
2000년에는 독자적 데뷰 CD original piano 작곡 모음
[First Embrace]를 내며 "Hiko Music"이란 자신의 상표의 오랜 꿈을 실현하였다.
2001년 두번째 CD [The Secret Of My Heart]를 냈다.
그가 수많은 공연장에서 정규로 갖는 연주회의 곡들은 이 두 앨범에서 선택한 것들이다.
건반 하나하나에 자신의 영혼을 덧입힌 그의 곡들은 그의 삶이 반영된 독특한 스타일과 음색으로 맑은 공기처럼 투명함과 청량감을 준다.
그의 작곡들은 Classic의 영향을 New age에 가미시키며 깊은 감성으로 사랑, 고통, 동경, 기쁨, 아름다움 그리고 영혼의 신비함 등을 그려내 보인다.
Hiko는 자신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지역 사회 주민들을 위해서 나누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는 YMCA의 예능 프로그램이나 기금 모금, AIDS 퇴치나 동물 보호단체를 위한 자선 공연에도 참여하며 또한 암 환자의 치료기간 중, 그 치유 과정을 돕는데도 자신의 시간과 재능을 할애한단다.
이 앨범은 Hiko(하이코)의 첫번째 뉴에지 앨범이다.
여러 유수의 오케스트라에서 관악기 주자로 활동한 경력이 말해주듯 본작은 피아노가 주가 되고 있지만, 풍부한 오케스트레이션이 사용되어 일반적인 뉴에이지 앨범에 비해 훨씬 큰 스케일을 들려준다.
또한 다양한 자선 공연들을 펼치고 있는 그의 행적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그의 음악은 무척 순수하고 선하게 다가온다. 뉴에이지의 본령에 충실한 음반이다.